![]() |
지난 18일 오후 4시 영해 새마을금고 3층 회의실에서 가진 이날 만남에는 상인회 임원과 상인 30여 명, 새마을금고 임종국 이사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영덕군 영해면에 위치한, 영해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함께하는 소통과 만남의 장 행사가 개최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이 논의되었다.
이날 행사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금고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영해 만세시장 활력을 위한 금고의 역할, 시장과 금고의 상호 협력 사항과 발전 방향, 금고에 대한 요청,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시장 운영의 애로사항과 지원제도 등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영해 만세시장 박창식 상인회장은 "먼저 새마을금고 임종국 이사장님께 시장 상인들을 대표해서 오늘 같은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전하며 이번 만남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상생 협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해 만세시장은 지역의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장으로 매월 5, 10, 15, 20, 25, 30에 열리는 정기 5일 장이 특히 활기를 띠고 있다.
이번 소통과 만남의 장은 전통시장과 지역 금융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연대감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모델을 구축하는데 의미 있는 첫 걸음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