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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현장 민원처리반에는 영덕군 민원처리반과 지적관리팀, 한국토지정보공사 영덕군지사가 함께 참여해 교통이 불편한 지역 주민 특히,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지적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토지 분할, 지목변경, 합병 등 이동 경계 복원 측량 등의 측량 접수 안내 타 부서와 연계된 복원 민원까지 종합적으로 접수하고 처리하거나 관련부서에 연계하는 원스톱 민원 처리를 쉬운 용어와 친절한 응대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들의 헌신에 괴시2리 황상천 이장은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찾아와 민원 상담과 설명을 하여주는 서비스가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며 너무 감사함과 고마움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현장 행정을 통해 군민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고 군청과 주민 사이의 거리감을 좁히고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를 실천해 불편을 겪는 군민이 없도록 하겠다."며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