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오정자 의원이 지난 2일 영덕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지방의회 30주년 기념 표창을 수상하였다./사진=영덕군의회 제공 |
오정자 의원이 지난 2일 영덕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지방의회 30주년 기념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표창은 지방의회 30주년을 기념하여 지방의회 운영 및 지방자치 발전에 공이 큰 기초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오 의원은 평소 온화하고 합리적인 성품으로 군민의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고 군민들의 각종 고충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해소해 왔으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또한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권익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이들을 위한 입법 활동에도 최선을 다해왔다.
특히 자치입법활동에 많은 성과를 나타내었는데 주요 입법 활동으로는 ▲영덕군 출산장려금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영덕군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영덕군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 조례안 ▲주민의 경제적 권익증진 및 공공요금 미반환규정 정비를 위한 영덕군 주택사업 특별회계 설치 및 운영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영덕군주민자치센터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덕군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 했다.
오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뜻 깊은 상을 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번 상은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군민들의 복리증진과 영덕의 발전을 위해 더욱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