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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만나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스타그램 캡쳐 |
청송군이 ‘산소카페 청송군’과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온라인 소통을 통해 홍보에 적극 나선다.
군은 최근 관광트렌드에 맞춰 청송 얼음골에서 즐기는 캠핑, 주산지의 사계절, 화산이 만든 주왕산의 단풍 등 청송의 아름다운 자연과 지질학적 가치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모바일에 친숙한 MZ 세대를 대상으로 지질공원을 홍보하여 잠재적 관광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공식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만나는 청송 지질공원, 온택트 지질교육, 탐방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송 지질공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수요를 확보할 전략이다.
특히 청송군은 일반인들의 지질학적 흥미 유발을 위해 주왕산 화산폭발,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공룡화석 발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보드게임 등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이벤트로 청송군과 청송 지질공원을 홍보하고 있다.
10일까지 진행되는 청송 지질공원 인스타그램을 통해 ‘주왕산을 만든 화산폭발 체험’이벤트 200명 모집 시 800여명이 참가 신청을 할 정도로 SNS 사용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벤트 참가자는 청송군이 제공하는 실험영상과 체험도구를 이용해 화산 폭발 실험을 하면서, 화산폭발 원리를 이해하고 격렬한 화산폭발이 있었던 7천만 년 전 청송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다.
온택트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개인 SNS 계정에 게재하는 체험 후기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청송군은 지질공원 홈페이지에 지질공원 방문후기 남기기, 지질명소 탐방 인증, 지질명소 찾기 등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SNS 사용자의 청송군 방문을 유도해 청송군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한 청송군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협력하여 청송 지질공원의 지질학적 가치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는 강의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한 영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최근 건강, 힐링, 교육관광에 대한 관광객들의 관심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관광트렌드에 대응하여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청송의 청정 자연과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