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향소식

김동암 재경향우회장, 영양군노인복지관 업무용 승합차량 기탁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1.10.25 02:49 수정 2021.10.25 02:51

↑↑ 김동암 재경영양군향우회장이 22일 영양군노인복지관에 3천 만원 상당의 업무용 승합차량을 기탁했다.<사진 영양군 제공>

김동암 재경 영양군향우회장은 올해 7월 개관한 영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상록)에 3천만 원 상당의 업무용 승합차량(현대 스타리아)을 기탁하였다.

 

김동암 재경 영양군향우회장은 22일 영양군청을 방문하여 올해 7월 개관하여 위탁운영 중인 영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상록)에 업무용 승합차량(3천만 원 상당) 1대를 기탁하며 출향기업인으로서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노인여가복지시설인 영양군노인복지관에 지정 기탁한 이 차량은 재가서비스 등 이용자들의 생활편의 제공을 위해 쓰이게 된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동암 회장은“노인복지관 이용자들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고자 차량을 기탁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부분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평소 성공한 출향기업인으로서 고향의 현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으로 귀감이 되고 있는 김동암 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역의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큰 기부를 해주신 마음에 보답하고자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영양을 만들도록 나눔문화를 확산시켜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김동암 재경 영양군향우회장은 지난 2017년 서울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신태균 전임 회장으로부터 향우회기를 넘겨받았다. 김 회장은 영양읍 화천리 출생으로 화천초등, 영양중, 안동농림고를 졸업했다. 재경 영양읍향우회장, 민족통일협의회 서울시부회장 등을 지냈다. 양천구 영남향우회장을 맡고 있으며 <주>감성텍스를 경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