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신덕섭 청송교육장, 정년 퇴임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8.28 18:29 수정 2025.08.28 18:38

‘교육의 중심은 학생’이라는 신념으로
청송교육 발전에 많은 노력 기울여

↑↑ 경북도교육청이 신덕섭(우) 청송교육장에게 홍조근정훈장을 전수했다. 좌측은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신덕섭 제39대 청송교육장이 27일, 교육지원청 및 청송도서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3층 대회의실에서 퇴임식을 가졌다.

신 교육장은 경북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1989년 경주공업고등학교에서 교직 생활을 시작하여, 경주교육지원청 장학사, 화랑교육원 교육연구사를 지냈고, 이후 금오고등학교 교감,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영천여자고등학교 교장,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끝으로 36년간의 교직 생활을 마무리했다.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하여 진로 진학설명회, 재택 당직 근무, 적극 공무원 선발 수여, 관사 입주 규정 정비, 학교 택배 서비스를 시행하였다.

또한 학교별로 운영해 오던 예술발표회를 청송교육축제로 승화시켜 모든 학생에게 관람과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교육의 중심은 학생’이라는 신념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소중히 여겨 청송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신덕섭 교육장 퇴임사에서 “보람과 영광스러운 정년 퇴임을 맞이하여 모든 교육 가족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남은 교육 가족 여러분들이 앞으로 청송교육을 잘 뒷받침해 주실 거라 믿는다”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