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청송군, 인생 회고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8.21 14:26 수정 2025.08.21 14:27

어르신들, 자신의 삶 돌아보며 서로 공감하는 시간 가져

↑↑ ‘건강마을 마음학교 기억행복문열기’ 졸업식/사진=청송군 제공

청송군은 지난 18일 현동면 월매리 마을회관에서 ‘건강마을 마음학교 기억행복문열기’ 졸업식을 열고, 건강마을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인생회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기억행복문열기’ 사업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0주간 주 1회씩 진행됐으며, 어린 시절 회상, 소중한 사람에게 편지 쓰기, 즐거운 추억 나누기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감정을 표현하며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졸업식에는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을 비롯해 청송군수, 보건의료원 관계자, 지역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수료증 수여, 소감 발표,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매주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웃을 일이 많아졌고, 친구들과 함께해서 외롭지 않았다.”며, “마음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건강마을조성사업은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건강을 돌보는 문화 형성을 목표로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건강마을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 수준을 높이고, 자율적인 건강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