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덕군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봉사단 여름철 온기나눔 – 폭염 대비 생수 나눔 활동 펼쳐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8.19 15:21 수정 2025.08.19 15:23


영덕군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봉사단(단장 황희숙)은 영덕군종합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용걸)와 함께 2025년 8월 14일(목) 오전, 영덕시장 일대에서 “여름철 온기나눔” 일환으로 폭염에 취약한 군민과 상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무료 생수 배부 활동을 전개 하였다.

이번 활동은 최근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과 군민 건강 보호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봉사단원 및 센터관계자 10여 명이 참여하여 미리 준비한 생수 700여병과 마스크 700장을 직접 배부하며 폭염 안전 수칙도 함께 안내했다. 생수를 전달받은 한 상인은 “더운 날씨에 이렇게 시원한 물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영덕군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봉사단 황희숙 단장은 “기후 변화로 인해 폭염이 일상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키는 작은 실천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재난 예방과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온기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덕군 출동!무조건재난지킴이봉사단은 각종 재난 및 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결성된 자원봉사단으로, 현재 영덕 관내 도로 반사경 청소, 빗물받이 점검 및 스티커 부착 등 안전과 재난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