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청송署, 위기대응력 UP↑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8.18 17:06 수정 2025.08.18 17:08

지역경찰 흉기대응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청송경찰서가 지난 14일,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흉기피습 대응 실전훈련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청송경찰서 제공

청송경찰서(서장 김택수)가 지난 14일,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흉기피습 대응 실전훈련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범죄와 사회적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흉기대응 실전훈련은 최근 예측 불가한 흉기 이용 범죄발생 증가로 현장 경찰관 및 군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현장대응력 향상을 위해 경북청 전수교육을 이수한 전담 교관이 주축이 되어 ▶관련 훈련 영상 시청 ▶방아쇠 안전고무 제거 ▶급박한 상황에 신속한 권총 발사 요령 등 실전 중심의 내용으로 실시했다.

자살예방교육은 청송보건의료원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자살 위험 신호 인지 ▶초기 개입 방법 ▶관할 기관 연계 절차 등을 교육했다.

김택수 서장은 “군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는 경찰의 최우선 책무”라며 “이번 훈련과 교육을 통해 현장대응력과 위기개입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위기 대응 훈련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