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청렴·안전 현장체험 연수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8.01 17:40 수정 2025.08.01 17:41

청렴하고 안전한한 교육 현장 조성과 교육공무직원 업무 역량 강화

↑↑ ‘2025년 교육공무직원 청렴·안전 현장체험연수'/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이 1일 관내 공·사립 학교 및 소속기관 교육공무직원과 청송교육지원청 직원 총 38명을 대상으로 울진군 일원에서 ‘2025년 교육공무직원 청렴·안전 현장체험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체험 연수는 청렴과 안전을 테마로 하여 역사 속 청렴 명소 방문과 안전 체험관 체험을 통해 청렴하고 안전한 교육 현장을 조성하고, 교육공무직원의 역량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청송교육지원청 및 각급 학교 소속 교육공무직원 38명은 평생을 절제된 자세로 공직에 임한 격암 남사고 선생 유적지를 방문하여 청렴 실천 의지와 공직자의 윤리적 가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울진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심폐소생술 및 화재, 지진 대피 체험을 통해‘스스로 지키는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덕섭 교육장은 “관광 위주의 현장체험 연수가 아닌 체험 위주의 실질적인 연수를 통해 교육공무직원의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청렴 명소 탐방을 통해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청렴 의무를 되새기며 안전체험을 통해 여름철 위생 문제와 산업안전사고 등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