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가 19일 실시한 ‘내 아이 마음건강 챙기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사진=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제공 |
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유희)가 19일, 관내 초·중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증진을 위한 ‘내 아이 마음건강 챙기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기 자녀와의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부는 ‘다가가는 우리, 더불어 성장하는 우리’를 주제로 교육과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소통의 기술을 익히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는 부모와 아이를 이어주는 힐링 푸드 테라피로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눈 맞추며 감정을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오늘 배운 소통 팁들을 평소에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학부모님들이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부모 자녀간의 관계 증진을 돕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