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국제로타리 3630지구 1지역 5개 클럽(포항RC,영덕RC,포항중앙RC,포항제일RC,영덕한마음RC)

박승배 기자 입력 2020.12.15 09:22 수정 2020.12.15 09:25

`영덕군 해파랑공원 영덕관광객들을 위한 마스크 및 생수 무료 배부`
`영덕군 신애리 한센마을 주거개선사업 준공식 및 생필품전달`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1지역 5개클럽 (포항RC,영덕RC,포항중앙RC,포항제일RC,영덕한마음RC)은 2020-21년도 ‘로타리 기회의 문’이라는 홀거 크나악(Holger Knaack) 국제로타리 RI 회장의 테마 아래 지난 11월 28일 영덕군 강구면 해파랑공원에서 영덕관광객들을 위한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마스크,마스크목걸이,생수를 무료 배부 하였으며 해파랑공원 환경 정화활동도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장영균 1지역총재지역대표(영덕RC)는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평범한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날 봉사에 함께 동참한 권수봉(포항RC),손해창(영덕RC),정우영(포항중앙RC),이경목(포항제일RC),신재열(영덕한마음RC)회장들과 회원들은 추운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1지역 5개 클럽은 지구보조금사업으로 영덕군 신애리 한센마을을 방문해 간이양로시설, 환경개선사업 준공식 및 생필품, 식자재 전달식을 했다.

 

주거개선사업으로 열악한 환경에 생활하고 계시는 마을주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을 주관한 장영균 1지역총재지역대표는 “베품에 대한 즐거움과 행복을 다시 한번 느끼며 더욱 봉사의 필요성을 깨닫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도록 우리 로타리안들이 더욱 많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자”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