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도평초, 외국인 초청 세계 이해 교육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1.06.05 05:37 수정 2021.06.05 05:39

세계 이해 교육으로 글로벌 역량을 길러요!

 

청송 도평초등학교(교장 박경희)는 지난 31일 외국인 초청 세계 이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국제교육지원센터에서는 도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을 활용하여 세계 이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하는데 필요한 타문화에 대한 이해 및 존중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도평초등학교에서는 방글라데시에서 온 살사빌라로미자 카사예타(대구가톨릭대학교 석사과정 재학)를 강사로 초청하여 세계 이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세계 이해 교육에서 살사빌라로미자 카사예타 강사는 방글라데시의 언어, 음식, 의상 등 방글라데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줌(ZOOM)을 통한 쌍방향 비대면 화상수업으로 학생들에게 안내하였다.

 

이번 세계 이해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글라데시라는 나라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였는데 이번 세계 이해 교육을 통해 방글라데시라는 나라에 대해 알게 되었고 코로나19가 끝나면 가보고 싶다.”며 이번 세계 이해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었다.

 

박경희 교장은 “이번 세계 이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 및 존중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외국인 초청 세계 이해 교육을 계기로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본교 교원들이 노력해주길 당부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