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례와 함께 이양숙 여성위원장의 개회사, 강부송 위원장의 환영사, 장세호 도당위원장과 정복순 도당여성위원장의 축사로 진행되었으며,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최고의원, 정춘숙 중앙당 여성위원장, 김두관 국회의원이 축하 영상을 보내왔다.
더불어민주당 강부송 지역위원장은 「코로나 시대, 농산어촌에서 겪는 여성의 일과 삶에 미치는 여성정책의 사각지대와 현실태를 점검하여 여성들의 삶과 질 향상을 위한 정책과제 발굴과 여성 정치참여 확대의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며 좋겠다」고 말했으며 「이꿈을 이루기 위해 모두 함께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임미애 경상북도의원과 박정희 대구북구의회 의원의 여성 농어업인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었으며, 송종대 한국농어촌공사 비상임 이사의 진행으로 이원걸 경북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장, 장은주 민주평통위원, 황태경 의성군 마을운동가, 이종무 군위군 연락소장 5명이 나와 농어촌 여성들의 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마련과 여성정치 발전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가졌다.
한편, 코로나 19로 인하여 이날 행사는 소규모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장내 거리두기와 소독 등 방역에 최선을 다했다. 식전행사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의 1급 포상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으며, 군위군 이정식, 의성군 김동윤, 청송군 윤동탁, 영덕군 김호연 당원이 수상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