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초,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캠페인

김효진기자 기자 입력 2020.11.18 18:25 수정 2020.11.18 18:26

우리 함께 평생금연을 실천해요!

 


영양초등학교(교장 권영순)18일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담배는 약 7,000여 가지의 독성물질과 69종의 발암물질로 이루어져서 단 한 번의 흡연으로도 중독이 될 수 있는 위험한 것이므로, 우리 학생들이 담배를 접하기 전 초등학교에서의 흡연예방교육과 평생금연에 대한 실천 의지 조성이 매우 중요하고 꼭 필요하기에 본교는 경상북도교육청 흡연예방 심화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평생금연을 실천 목표로 삼고 담배의 해로움과 위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행사를 추진하여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캠페인에 참여하는 전 구성원들이 흡연예방의 실천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담배의 해로움과 금연의 중요성을 알려서 기뻤고, 나는 평생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이다.”라는 실천 다짐을 하며 집에 가서 흡연하는 할아버지께도 말씀드리겠다고 하였다.

 

권영순 교장은 본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흡연예방사업을 추진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와 지역사회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