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오도창 영양군수, 민선7기 3주년 성과와 방향 제시

김효진기자 jinapress@hanmail.net 기자 입력 2021.07.08 19:04 수정 2021.07.08 19:08

“「변화의 완성」으로 영양의 밝은 미래 열어갈 것”

↑↑ 오도창 영양군수가 7일 언론관계자 간담회를 갖고 민선 7기 3년간의 근정 성과와 향후 군정 방향을 발표했다.=영양군 제공

오도창 영양군수가 7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언론관계자 간담회에서 민선7기 3년간의 군정 성과와 향후 군정 방향을 발표하였다.

 

오 군수는 “그 동안 『변화의 시작, 행복영양』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많은 성과를 이뤘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날 참석한 언론관계자들에게 “민선7기가 3주년을 맞이하는 동안 영양군의 발전을 위해 늘 함께 해주시고, 군민들의 대변인으로써 최선을 다해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영양군의 성장축인 농업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분야별로 민선7기 3년 동안의 성과를 발표하였다.

 

농업 분야에선 ▷농산물품질관리원 영양분소 유치, ▷농작업 인력확보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 농작업 대행반 운영, ▷고추품질개선 장려금 인상, 수매단가 및 수매량 증가, ▷농업재해보험 자부담 경감, ▷농업 생산기반 구축 : 과수 전문생산단지, 경영실습임대농장 등을 들었다.

 

정주여건 분야에서는 ▷영양소방서 신설 확정, ▷도시재생사업(뉴딜사업, 인정사업),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행복주택 건립사업, ▷석보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청기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2021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사업), ▷인구지킴이 대응센터, 청소년 수련관 및 노인복지관 개관, ▷가로등 LED 교체사업 및 읍 시가지 간판개선사업 시행, ▷산촌문화누림센터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자립기반 구축에서는 ▷LPG 배관망 공사 준공,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확대 추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생활밀착형 민원행정에서는 ▷생활민원바로처리반 운영, ▷맞춤형 어르신 복지·노인목욕비 바우처 지급, ▷영양전통시장 개선 : 노후 시설 개ㆍ보수, 장보기 배송서비스, ▷농어촌버스 2대 증차 및 노선개편, ▷행복택시 운행지역 확대, ▷전 군민 안전보험가입을 성과로 밝혔다.

 

지난 3년의 성과 발표를 마친 오 군수는 남은 임기 군정 방향으로 농업의 경쟁력과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생태관광 도시로의 재탄생을 예고하였으며, 군민이 행복한 환경에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도시 건설을 약속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난 3년은 살기 좋은 도시 영양군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끌어 낸 시간이었다. 그 시간 동안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냈다고 확신한다.”며, 아울러“민선 7기 마지막까지 모든 역량을 쏟아 군민들과 약속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언론관계자분들의 협조와 진심어린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