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진성중, 퓨처 모빌리티와 미래 직업 탐색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1.06.30 22:08 수정 2021.06.30 22:09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주관, TOMOROAD School 온라인 프로그램


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안해천)가 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 8차시에 걸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활동으로 TOMOROAD School 온라인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를 의미하는 'Tomorrow'와 자동차 산업과 미래 4차 산업으로 향하는 길을 의미하는 'Road'가 결합된 이름으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자유학기제 과정의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체험처 방문 지양과 외부 강사 대신 온라인 수업 및 강의와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관련 소프트웨어 교육을 토대로 자동차 구동 원리뿐만 아니라 미래 자동차를 포함한 퓨처 모빌리티와 변화하는 미래도시에 관한 내용과 자동차 산업과 미래 직업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4차 산업을 위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EV3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및 퓨처 모빌리티가 가져오는 사회적 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다양한 시간을 가짐으로써 앞으로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탐색이 이루어질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시간이 되었다.

 

1학년 심성섭 학생은 “스크래치 프로그램과 코딩 소프트웨어프로그램을 통한 실습 활동이 처음에는 무척 힘들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내가 직접 코딩한 자동차가 여러 방향과 모습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니 아주 신기했고 재미있었으며 미래 자동차 산업 및 코딩에 관심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