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버섯재배키트 제공

이상호 기자 입력 2020.11.02 20:23 수정 0000.00.00 00:00

[고향신문=이상호]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국립안동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이미경 교수)는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보육인증지원프로그램(농산물수확체험)’의 일환으로 버섯재배키트를 어린이급식소에 제공(8개 어린이 급식소, 어린이 210명)하였다.

농산물수확체험은 부모와 아이가 직접 농산물을 재배·수확하고, 수확한 농산물을 활용하여 요리활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버섯재배체험은 센터에서 직접 제작한 버섯재배 동영상을 통해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버섯을 기르고 수확하여 버섯피자를 만드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버섯은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고 특히 칼슘 흡수를 돕는 에르고스테롤을 포함하고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도움을 주는 식재료이다. 이번 버섯재배체험을 통해 버섯을 싫어하는 어린이들도 버섯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이 밖에도 안동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소 조리실 환경 개선을 위한 키친 Clean-up 사업, 어린이 급식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모임인 똑똑똑(Talk Talk Talk), 사람(人)이 함께 즐길 수 있는 人-joy이벤트(인조이이벤트), 저염 식습관 형성을 위한 나이스(나트륨 이렇게 스스로 줄여보아요)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