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소년 술·담배 판매 OUT!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0.14 21:17 수정 2024.10.14 21:19

청송교육지원청, 술·담배 청소년 판매 금지 홍보 및 캠페인

↑↑ 신덕섭 청송교육장이 술·담배 청소년 판매 금지 홍보 및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이 14일부터 11월 29일까지 학교 주변 마트나 편의점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에게 술이나 담배를 판매하지 않도록 하는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담배 판매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인물과 홍보 물품 등을 전달하면서 학생들이 술·담배를 구매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또한 음주 및 흡연율을 낮추고 학생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전·후로 생활지도와 동시에 실시하여 남은 한 해를 학생 모두가 건강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신덕섭 교육장은 “청소년기에 금주·금연보다 흡연과 음주를 시작하지 않게 하는 예방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와 가정에서의 교육과 협조도 중요하지만, 학생들이 술·담배의 구매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지역민의 협조를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반복적인 예방 교육 및 홍보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