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행복 가득 가을 운동회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0.14 21:07 수정 2024.10.14 21:11

↑↑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11일 개최한 가을 운동회/사진=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조원희)이 11일, 3~5세 유아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운동회는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운동회는 주황색 팀과 연두색 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선서를 통해 ‘달라도 다 함께’ 협력하고 배려하는 태도로 참여할 것을 약속하였다.

첫 순서로 뜨거운 응원전을 펼치며 운동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개인 달리기에 이어 콩주머니 던지기, 줄다리기, 판뒤집기 등 다양한 팀전 게임이 진행되었다. 

 

마지막은 운동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이어달리기였다. 두 팀은 서로 엎치락뒤치락하며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펼쳤으며, 유아들은 친구들을 응원하면서 승부를 넘어선 즐거움을 만끽하였다.

유아들은 “친구들이랑 힘을 합치니까 재미있었어요.”라며 경기를 펼쳤으며, 학부모들은 “져도 울지 않고, 오히려 ‘이기고 지는게 중요한게 아니야.’라고 말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우리 아이가 유치원을 다니며 많이 성장했다고 느꼈다.”라고 하였다.

조원희 원장은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뛰고 달리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행복했다.”라며 이번 운동회를 통해 유아들이 건강한 체력을 기르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