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덕 독립운동사 사회과 보조교재 개발위원회 및 특강/사진=영덕교육지원청 제공 |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식)은 12일 오후 지원청 중회의실에서 17명의 개발위원이 모인 자리에서, 2023년 영덕 독립운동사 사회과 보조교재 제1차 개발위원회 및 특강을 개최하였다.
관내 5, 6학년을 대상으로 영덕 독립운동사 사회과 보조교재를 개발하여 교육과정 운영에 활용할 계획이며, 역사적 사실에 기반하여 ‘쉽고, 재미있게 초등학생용으로 제작된 자료’를 바탕으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및 e-book 등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자료를 추가로 제작하여 학생들이 자료를 쉽게 찾아보고 흥미를 집중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교육 및 홍보할 수 있는 길을 찾아볼 것을 논의하였다.
개발위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안동독립운동기념관의 한준호 부장의 특강은 「영덕 독립운동의 역사 및 보조교재 개발 방향」을 주제로 이루어졌다.
지역교육과정교과연구회 회장인 정책혁신과 홍성중 장학관은 “ 영덕군 및 영덕문화원과도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영덕의 독립운동사를 사실에 근거하여 자료를 개발하고, 이를 우리 학생들이 배우고 익혀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하였다.
이에 박재식 교육장은 “영덕의 독립운동사를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보조교재를 개발하여 영덕의 학생들이 우리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영덕 사랑의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