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신년사】 이광호 청송군의회 의장

김효진기자 jinapress@hanmail.net 기자 입력 2021.01.02 08:26 수정 2021.01.02 08:57

“군민들의 신뢰와 성원에 보답 희망과 용기를 전할 것”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흰 소는 예부터 신성한 기운을 가진 영물로서 근면함과 부를 상징하는 동물로 사랑받아왔습니다. 흰 소의 힘찬 기운이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널리 퍼져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청송군의회 의원들은 지난 한해 군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 덕분에 군민의 대변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저희를 응원해주시고 모든 일에 적극 협조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합니다.

 

군민 여러분,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제3차 대유행의 여파가 아직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연일 수백 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며 우리의 일상생활은 갈수록 힘들어지고 장기화된 경제 위기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생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청정지역이라 자부하던 우리군도 어느새 두 자리 숫자의 확진자가 나오며 위기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가족을 위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우리의 공동체를 지키기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하는 의지와 지혜가 있습니다. 지금의 위기도 군민 여러분의 단결된 마음을 모은다면 얼마든지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저희 청송군의회 의원들도 군민 여러분과 한뜻으로 노력하여 코로나 청정지역으로서의 자부심을 되찾고 빈틈없는 방역으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염병에 대처해 많은 분들이 수고해주시는 동안에도 작년 한 해 우리군은 많은 일을 해냈습니다.

 

청송 농산물공판장이 본격 운영되면서 청송사과를 비롯한 우리 고장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품질관리가 전문화‧체계화되며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진보진안지구도시재생구역 뉴딜사업은 진안리 일원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진안지구를 기점으로 우리군의 낙후된 다른 지역들도 사업대상지역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은 냉해와 긴 장마 등 잦은 기상이변으로 과수농가가 큰 피해를 입기도 했습니다. 청송군의회는 피해 농가를 구제하지 못하고 실효성이 떨어지는 농작물재해보험의 개선을 촉구하는 데 동참하였고 그 결과 작년 말 농림축산식품부의 제도 개선 방안 발표를 이끌어내었습니다. 앞으로도 농민의 편에서 농가의 시름을 덜어드리기 위해 적극 행동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처럼 가시적인 성과 뿐 아니라 보람찬 여러 가지 일들이 많은 만큼 이루지 못한 것도 많아 아쉬움이 큽니다. 그러나 그 아쉬움을 원동력으로 삼아 신년에는 군민과 함께 더욱 많은 일들을 성취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

청송군의회는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며 생활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을 신속히 해결하고 군민 여러분의 열망을 반영한 사업들이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 감시의 끈을 놓치지 않겠습니다.

 

또한 끊임없이 배우고 정진하며 의원 모두의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하여 바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신뢰와 성원에 보답해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전해드리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청송군의회가 행복한 청송군 건설과 지방자치 발전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여러분이 내딛는 한걸음 걸음마다 행복과 아름다운 결실이 가득한 나날이 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직접 만나 뵙고 서로의 안부와 따뜻한 인사를 나누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청송군의회 의장 이광호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