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온 가족 어울림 놀이 데이”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5.20 18:57 수정 2025.05.20 19:03

영양군 관내 병설유치원, 대구 이월드 체험

↑↑ 대구 이월드에서 가진 ‘온 가족 어울림 놀이 데이’ 체험/사진=입암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입암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이흥수)은 20일, 영양군 관내 병설유치원 유아 및 가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 이월드에서 ‘온 가족 어울림 놀이 데이’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평소 바쁜 일상으로 인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지역사회 여건을 고려하여 마련되었으며, 아이들에게는 가족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부모들에게는 자녀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 대구 이월드에서 가진 ‘온 가족 어울림 놀이 데이’ 체험/사진=입암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온 가족 어울림 놀이 데이에 참가한 유아와 가족들은 대구 이월드 키즈빌리지, 주주팜 동물농장, 매직아트 등의 다양한 체험 후 음식문화 체험, 83타워 전망대 관람 등을 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아이와 함께 체험활동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농촌 지역에서는 아이와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낼 장소가 마땅치 않은 편인데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평소 일 때문에 아이와 함께하지 못했는데 오늘 하루만큼은 아이와 실컷 놀아줄 수 있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흥수 원장은 “오늘 체험이 유아들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