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수비初, Wee 센터 연계 상담체험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4.09 18:41 수정 2025.04.09 18:43

바람(Wind)에 바람(Wish)을 담다

↑↑ 영양 수비초등학교가 9일, 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연계 상담체험을 진행했다./사진=수비초등학교 제공

영양 수비초등학교(교장 임병제)가 9일, 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연계 상담체험을 1-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된 상담체험은 ‘바람(Wind)에 바람(Wish)을 담다’를 주제로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체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자기이해 증진 및 긍정적 정서를 갖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신학기 나의 목표와 바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기, 부채 또는 바람개비를 선택하여 나의 바람을 담아 작성해 보는 시간을 통해 신학기 시작 에너지를 불어넣는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상담체험에 참여한 4학년 정 모 학생은 “4학년이 되면서 책임감을 가지고 올 한해 친구들과 후배들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학교생활에 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병제 교장은 “이번 상담체험을 통해 학생 개인마다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첫 발걸음을 디뎌 보길 바란다. 아울러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해나갔으면 한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