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 농촌어르신생활요리교육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0.17 13:31 수정 2024.10.17 13:33

↑↑ 농촌어르신생활요리교육/사진=영양군 제공

영양군이 16일부터 11월 20일까지 6회에 걸쳐 어르신(남자) 16명을 대상으로 농촌어르신생활요리교육을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다.

올해 5년째 진행되는 이 교육은 남자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높아 치열한 경쟁을 통해 16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었다. 

 

강사진은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관내 여성 학습단체인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로 구성하였다. 교육과정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쉽고 간단히 요리할 수 있지만 그 맛은 간단하지 않은 생활 요리 17가지를 엄선해 실습하고 그에 따른 과제도 해결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하는 이 모 교육생은 “이 교육을 받고 싶어 센터에 직접 와서 신청했다.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싶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2번이나 찾아왔다. 이 교육이 1년에 한 번 있는데 내 맘 같아선 여러 번 있었으면 좋겠다.”며 밝게 웃어보였다.

조용완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농촌 어르신의 건강한 먹거리와 활기찬 여가 활동 지원에 힘쓰겠다.”라며 “영양군우리음식연구회의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 활동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