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메타버스로 떠나는 도로명주소 교육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0.16 21:17 수정 2024.10.16 21:19

청송군과 함께한 메타버스로 떠나는 도로명 주소 탐험

↑↑ 안덕초등학교가 16일 실시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도로명주소 교육/사진=안덕초등학교 제공

안덕초등학교(교장 박동섭)가 16일, 청송군과 함께 4,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알면 알수록 길이 잘 보여요!"라는 주제로 도로명주소 교육을 실시하였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도로명주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이번 교육은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메타버스라는 가상현실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AI 메타버스에서 도로명주소의 개념을 체험하며, 가상 공간에서 도로명주소 표지판을 설치하거나 주소를 찾는 활동을 통해 학습 내용을 적용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AI 메타버스를 활용한 수업이 재미있고 도로명주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또 다른 학생은 "미래에는 메타버스를 더 활용한 다양한 수업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동섭 교장은 "이번 메타버스 활용 도로명주소 교육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