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카니』와 『로니』로 신기한 과학 체험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0.16 21:10 수정 2024.10.16 21:11

파천초 병설유치원, 찾아오는 과학 체험 학습 행사

↑↑ 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16일 진행한 '찾아오는 과학 체험 행사'/사진=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파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시년)은 16일, 유치원 교실에서 유아 8명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과학 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유아들에게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유아들은 자율주행 자동차‘카니’를 이용하여 도로 위를 주행해보고, 센서를 이용하여 장애물을 피해가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와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드론 날리기(로니)체험으로 드론과 조정법을 배우고 드론 띄우기, 이 착륙 해보기, 자유비행 등 드론 조작이 처음인 유아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다시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반복적으로 주어서 모두 비행 체험을 하며 성취감을 가졌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내가 명령한 대로 자동차가 움직일 때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또 하고 싶어요. 멋진 드론 조정사가 되고 싶어요. 정말 재미있어요.”라고 말했다.

김시년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성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