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영덕군연합회(회장 이지남)는 지난 10일 오후2시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13∼14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에는 이희진 군수를 비롯한 하병두 군의장 및 군의원, 조주홍 도의원, 이진희 도연합회장, 농업인단체 대표, 생활개선회 임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2019년부터 2020년까지 2년 동안 생활개선회를 이끈 제13대 이지남 회장의 이임과 제14대 이인순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감사패 전달, 재직공로패, 이취임사, 생활개선회기 전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지남 이임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심히 봉사하고 활동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활개선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이임의 소회를 전했다.
또한, 취임하는 이인순 회장은 “이지남 이임회장님의 뒤를 이어 군생활개선회의 전통을 잘 이어가겠다. 여성 리더로서 농업·농촌의 환경 보전과 생활개선 과제교육을 실천해 지역에 파급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조성해나가는 한편 회원 간 화합과 단결을 통해 지역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희진 군수는 축사에서 2년동안 생활개선회를 잘 이끌어 오신 이지남 회장님의 명예로운 이임를 감사드리고 새로 취임하는 이인순 회장의 능력이 출중하니 농촌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역발전에 적극 노력 해 줄것을 당부했다.
14대 회장단에는 회장 이인순(병곡면), 수석부회장 김계화(영덕읍), 차석부회장 황금분(지품면), 감사 예진연(남정면), 노귀희(축산면), 사무국장 진태인(병곡면)으로 2년의 임기를 함께 한다.
한편 한국생활개선영덕군연합회는 9개 읍·면 25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농업인의 역량개발, 농촌환경 개설활동, 봉사활동 등 영덕군 대표 지역리더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