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친구야 학교 가자, 선생님 존경합니다.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5.20 18:38 수정 2025.05.20 18:40

학업중단 예방 및 선생님께 보내는 존경의 마음

↑↑ 청송여자중고등학교가 16일, 학업중단 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학교 교문 앞에서 실시했다./사진=청송여자중고등학교 제공

청송여자중고등학교(교장 박현배)가 16일, 학업중단 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학교 교문 앞에서 실시했다.

학생들은 서로 돕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친구와 함께하는 학교생활을 통해 부적응 및 고위기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예방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기를 바라고, 학교가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선생님의 교육활동이 침해받지 않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학생 교사가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친구와의 어울림을 통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학업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모두가 함께 힘써야 하는 일이라고 청송교육지원청Wee센터 상담사 선생님들과 함께 아침 등굣길을 활기찬 캠페인으로 시작하고,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만들어 가는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존경과 사랑을 확인하는 장이 되기도 했다.

박현배 교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캠페인 행사에 참여한 김 모 상담사는 “오늘 많이 웃으세요.”라며 학생들에게 빵과 음료를 일일이 챙겨주었고, “이번 캠페인이 학생들과 선생님 모두가 행복해지는 학교 만들기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