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울진군 기성면, 2025년경로 효잔치 성황리에 마쳐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5.19 17:55 수정 2025.05.19 17:56


울진군 기성면(면장 김윤곤)은 5월 16일 척산시장 일원에서 24개 마을 어르신 800여명을 모시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서로 소통 화합하는 한마당 잔치인 2025년 기성면 경로 효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성면 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한울원자력본부 및 울진풍력 등의 후원으로 진행하게 되었으며, 기성면 취미교실에서 운영하는 트롯 장구를 시작으로 초청가수, 지역가수,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로잔치 분위기를 흥겹게 이끌어 갔다.

 


경로 효친 정신을 몸소 실천한 지역주민 김정곤, 장정화씨에게 울진군수 효행상 표창패를 수여하였고, 기성면 부녀회에서 어르신들께 정성스럽게 음식을 대접하는 등 주민 모두가 즐겁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영식 기성면발전협의회 회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나눔의 행사를 계속 실천하고 기성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윤곤 기성면장은“행사 준비를 위해 노력한 기성면 발전협의회 및 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노인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기성면 경로 효 잔치 행사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효(孝)는 모든 행동의 근본”이라 했으며“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미덕으로 서로 화합하여 기성면 발전에 희망이 있기를 바라며, 어르신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