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울진군, 슬기로운 민원응대 및 국민신문고 교육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5.19 17:54 수정 2025.05.19 17:55

신뢰받는 민원 서비스제공으로 군민 만족도 향상 기대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5월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7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슬기로운 민원응대(대면·전화·특이민원) 및 국민신문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증하는 민원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군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향상 △폭언, 폭행, 반복적 민원제기, 흉기 소지 등으로 공무를 방해한 자는 출입 제한 퇴거 조치「민원처리법 시행령」(24.10.29.시행). △국민신문고 시스템의 효율적인 활용법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효과적인 소통 기법, 악성 민원 대처 방안 등 실질적인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민원 응대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국민신문고 시스템의 접수, 처리, 답변 등 전반적인 활용법을 숙지하여 민원 처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응대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으며, 국민신문고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의 민원 응대 역량이 향상되어 군민들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군민 중심의 섬김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