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지금 멈춰! 도박의 유혹, 똑똑하게 이겨내요”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4.19 17:38 수정 2025.04.19 17:40

도평초, 전교생 대상 맞춤형 도박예방교육 실시

↑↑ 도평초등학교가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사진=도평초등학교 제공

도평초등학교(교장 오정선)가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소속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누어 학년 수준에 맞는 맞춤형 강의로 진행되었다.

도박의 개념부터 시작해 청소년들이 게임, 소액결제, 경품 이벤트 등 일상생활 속에서 무심코 접할 수 있는 유사도박 사례를 중심으로, 도박이 개인의 삶은 물론 가족과 사회 전반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까지 폭넓게 다루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흥미롭게 설명하였다.

저학년 학생들은 동화 형식의 이야기와 퀴즈, 역할극 등을 통해 도박의 위험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었고, 고학년 학생들은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도박 중독의 심각성과 올바른 여가 활용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4학년 김 모 학생은 “게임 아이템을 사기 위해 돈을 계속 쓰는 것도 도박처럼 위험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앞으로는 더 조심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정선 교장은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도박 및 유사도박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도박의 심각성과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