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온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마음 담은 김치‧반찬 전달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4.16 15:33 수정 2025.04.16 15:34

10개 봉사단체 참여, 돌봄필요가정 49가구에 따뜻한 온정 전달


울진군 온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손승우, 배경환)는 4월 15일 온정면사무소에서‘2025년 4월 김치반찬나눔사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정 49가구에 반찬 3종과 간식을 지원했다.

‘마음 담은 김치․반찬 나눔’은 홀로 계신 어르신과 반찬을 해 드시기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매월 1회 반찬 전달과 안부 확인을 하는 사업으로 단순한 음식 전달이 아닌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담은 메시지를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달은 봄철을 맞아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우는 나물 반찬과 소화가 잘되는 닭고기 반찬 및 간식으로 구성되었으며, 온정면 10개 봉사단체 회원들이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도 확인하고 반찬을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 관계자는“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따뜻한 정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앞으로 이웃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나눔 문화가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경환 온정면장은“이번 김치반찬나눔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가정들에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따뜻한 손길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