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교육지원청이 26일 실시한 하반기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26일 소노벨 청송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폭력 책임교사 및 학교폭력 전담조사관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최근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및 동법 시행령 일부 개정에 따라 변경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와 사이버 폭력 및 디지털 성범죄 사안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학생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이버 폭력과 관련하여 유형별 사례 분석과 함께 적절한 초기 대응 및 사안 처리 방법을 제시하였고, 날로 증가하는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였다.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이 신장되어 학교 현장의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에게 올바른 디지털 윤리의식을 심어주고, 사이버 폭력과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