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영양군 고령화 예산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1.20 16:23 수정 2024.11.20 16:25

영양군의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가져

↑↑ 「영양군 고령화 예산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사진=영양군의회 제공

영양군의회(의장 김영범)는 20일 특별위원회실에서 의원 연구단체인 의정발전연구회의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정발전연구회(이하 연구회)는 지난 8월부터 「영양군 고령화 예산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며,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올해 연구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의원들은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지역 내 고령인구의 복지 증진과 관련 정책 발굴을 위해 함께 노력해왔다.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서는 먼저 용역업체로부터 지난 착수보고회와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에 대한 점검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국내․외 우수 사례 소개, 영양군 고령화정책 4대 전략사업 및 16대 실천과제 등을 듣고 다양한 질의응답과 의견제시가 있었으며, 지역의 고령화 정책 전반에 대한 허심탄회한 토론이 이어졌다.

김영범 의장은 “오늘 최종보고회 내용과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영양군 어르신들에게 실제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을 만들겠다.”라는 말로 최종보고회를 마무리했다.

영양군의회 의정발전연구회는 이번 연구 용역 주제 내용이 담긴 최종보고서를 발간하여, 군청 관계부서와 관계 기관에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