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역지사지(易地思之) 성폭력 예방교육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12 10:17 수정 2024.07.12 10:19

또래 성폭력, 입장 바꿔 생각해보기


영해초등학교(교장 서정숙)는 전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7일, 7월 5일 2회기에 걸쳐 성폭력 예방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 성폭력 예방교육을 이동형 체험버스, 각 교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학생 성폭력 예방 교육은 경북 북부 청소년 성문화센터에서 전문 강사님이 방문하여 이뤄졌으며, 1~3학년은 이동형 버스 성교육, 4~6학년은 찾아가는 성교육으로 소중한 나와 친구,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 등의 내용으로 같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서로 존중하는 배려의 중요함을 알게 하는 내용이었다.

 

또한, 또래 성폭력의 유형은 어떤 것인지를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교육을 진행하여 단순한 성폭력 예방의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이 아닌 학생이 서로 배려하고 다름을 인정하여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영해초등학교 교장(서정숙) 선생님은 "이번 역지사지 성폭력 예방에 관한 교육을 토대로 학생들이 서로 차별의 언어, 편견의 말들을 사용하지 않고 존중의 언어를 사용하여 또래 성폭력을 예방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우리 영해초 학생들은 서로 존중하며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