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 수비초, 전교생 친구사랑 어울림 체험학습 운영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2.12.31 05:45 수정 2022.12.31 05:46


지난 28일 영양 수비초등학교(교장 진형대)는 「2022 친구사랑 어울림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친구들과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안동 일원에서 친구사랑 어울림 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친구와 함께 하고 싶은 체험’을 주제로 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체험학습 내용을 음식문화 체험과 놀이 체험으로 정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학생들은 안동 쿠우쿠우에서 다양한 식재료로 만들어진 음식을 맛보며 식문화에 대한 경험을 쌓고, 자기가 먹어본 것 중 가장 맛있었던 음식을 골라 친구에게 대접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다음으로, 안동 플레이방 월드에서 학생들은 고공 챌린지, 짚라인, 클라이밍, 번지점프 등 다양한 놀이활동에 참여하며 성취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6학년 최 모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생들의 의견에 따라 체험학습을 준비해 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진형대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농촌지역 학생들의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문화적 지체현상을 완화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에서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