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롤러스케이트로 키우는 강인한 체력!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4.16 10:26 수정 2025.04.16 10:27

이전初, 전교생 대상 롤러스케이트 교육활동

↑↑ 이전초등학교가 학교 특색교육의 일환으로 롤러스케이트를 활용한 기초 체력 단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이전초 제공

이전초등학교(교장 윤종구)는 학교 특색교육의 일환으로 롤러스케이트를 활용한 기초 체력 단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즐겁게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작년에 전교생에게 롤러스케이트를 구입하여 지급하였으며, 아침 시간이나 틈새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롤러스케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전초는 2024년에 열린 경북교육감배 롤러대회에서 금메달을 포함하여 총 7개의 메달을 수확하였다. 올해부터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계획에 롤러스케이트 교육활동을 포함시켜 롤러스케이팅 안전교육, 사제동행 롤러스케이팅, 롤러놀이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이전초 학생들은 롤러스케이팅 교육활동을 통해 강인한 체력을 기를뿐만 아니라 건전한 스포츠맨십과 도전정신을 함양해 가고 있다.

윤종구 교장은 “학생들이 롤러스케이트를 통해 끈기와 도전 정신을 키워가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소규모 학교의 강점을 살린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