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진보중·고,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실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4.11 11:44 수정 2025.04.11 11:47

“학부모님들의 신뢰에 보답하는 교육활동 펼칠 것”
교육 운영 방향과 교육시설 안내,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

↑↑ 진보중·고등학교가 8일 개최한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사진=진보중·고등학교 제공

진보중·고등학교(교장 조충래)가 지난 8일 오후, 강당에서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학부모(보호자) 37명이 참석해 학교의 교육활동과 자녀의 학교생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 운영 방향과 주요 교육시설을 안내하고,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즉, 학사 일정, 학교생활, 평가, 정보통신, 방과후학교, 진로진학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주요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이어서 청렴 교육과 학교폭력예방교육에 대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함께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설명회 이후에는 각 학급의 담임 교사와 학부모 간의 개별 상담 시간이 마련되어,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과 진로 및 학습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 학부모는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 방향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고, 교사들과 직접 상담하면서 우리 아이의 학교생활을 좀 더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안심이 되었다”고 말했다. 담임 교사들은 “학부모님과의 상담을 통해 학생에 대한 새로운 면모를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가정과 학교가 함께 학생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충래 교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시설 개선과 교원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올 한 해도 학부모님들의 신뢰에 보답하는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학교 교육 운영에 관한 정보 전달을 넘어, 학교와 가정이 협력하여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소중한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열린 교육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