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덕군산림조합, 나무시장 운영... 공휴일에도 문 열어

박시찬 기자 입력 2025.03.14 14:17 수정 2025.03.14 14:20

좋은 묘목을 찾는다면? 영덕군산림조합 나무시장으로!


[고향신문=박시찬기자] 영덕군산림조합(조합장 양성학)은 본격적인 나무 심는 계절을 맞아 임산물유통센터(영덕읍 영덕로 119)에서 나무시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나무시장은 지역 주민과 조합원들에게 우량 묘목과 임산물 등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개장해 보다 많은 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무시장에서는 ▲조경수 ▲유실수 ▲특용수(약용수) ▲표고버섯목 ▲잔디 ▲각종 씨앗 ▲산림 및 원예용 비료 ▲목재펠릿 등 다양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직영 판매한다. 또한 현장에는 전문 산림경영지도원이 배치돼 ▲좋은 묘목을 고르는 방법 ▲적절한 식재 시기와 요령 ▲식재 후 관리법 등에 대한 임업기술 상담도 제공한다.
 

양성학 조합장은 "좋은 묘목을 고르려면 잔뿌리가 많고 가지가 사방으로 균형 있게 뻗어 있으며, 눈이 큰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나무시장이 지역 주민들에게 우수한 묘목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덕군산림조합 나무시장은 3월 5일부터 4월 6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공휴일에도 정상 개장한다. 나무와 임산물 구입을 원하는 주민들은 영덕군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상담 및 기타문의 054-732-8300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