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청송군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담그기’로 따뜻한 온정 나눠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11.25 11:22 수정 2024.11.25 11:24

↑↑ 청송군새마을회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청송군새마을회 제공

청송군새마을회(회장 권동준)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홀로 사는 어르신들과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청송군새마을회가 매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활동으로, 청송군새마을부녀회가 주관이 되어 총 4개 회원단체(읍⸱면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군⸱읍면협의회, 직장⸱공장새마을운동청송군협의회, 새마을문고⸱읍면지부)가 함께 참여했다. 회원들은 각종 재료를 직접 준비해 김장 김치를 담갔으며, 이를 지역 내 어려운 형편의 소외계층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담근 2,000 포기의 김치는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영세가정, 장애인, 홀몸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350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권동준 새마을회장은 “매년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봉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희망차게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어려운 이웃에게 정을 나누기 위해 노력해 주신 새마을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정성을 담은 김치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으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