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형님들과 함께 보물쪽지 탐험가가 되어요!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9.21 13:19 수정 2024.09.21 13:21

진보초 병설유치원, 형님들과 청송정원에서 보물찾기

↑↑ 진보초 병설유치원이 20일 실시한 형님들과 청송정원에서 보물찾기/사진=진보초 병설유치원 제공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조원희)은 20일, 3~5세 유아 47명과 초등학생 1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산소카페 청송정원’에 방문하여 보물찾기 놀이를 진행하였다.

사전에 7세 민들레반 유아들은 초등학교 1학년 형님들의 교실을 방문하여 짝꿍을 정하며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함께 좋아하는 과자 투표를 하며 보물찾기에 대한 기대감을 가졌다.

청송정원에 도착한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간식을 먹으며 또 정원에 핀 백일홍, 코스모스 등 여러 가지 꽃을 관찰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았다. 보물찾기는 청송정원 곳곳에 숨겨진 보물쪽지를 형님과 동생이 짝이 되어 함께 찾는 게임으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쪽지를 빨리 못 찾아서 속상했는데 형이 같이 찾아줘서 기뻤어요.”라고 말했다. 1학년 김 모 학생은 “찾은 보물쪽지를 들고 유치원에 상품을 받으러 오면서 제 어릴 때 생각이 났어요.”라고 말하며 자신이 유치원생이었을 때의 추억을 회상했다.

조원희 원장은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학생들이 서로 도와 보물찾기를 함으로써 유초이음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고 형님동생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