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2일 실시한 ‘찾아오는 소방안전체험교육’/사진=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조원희)이 2일, 3~5세 유아 47명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소방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청송소방서와 연계하여 어린이들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과 화재 발생 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교실에서 소화기 사용법, 화재 대피 방법 등 이론 교육을 한 후, 운동장으로 이동하여 소방 차량을 관찰하고 직접 방수 시연을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소방차를 직접 보며 “소방차에서 불났다고 애앵~ 소리가 나요”라며 신기해 하였다. 초등학교 형님들과 함께 소방안전체험을 한 개나리반 오 모 유아는 “혼자는 소화기가 무거웠는데 언니가 도와줘서 좋았어요.” 초등학교 김 모 학생은 “소화기를 직접 만져보고, 사용 방법을 동생들을 가르쳐주니 더 기억에 남아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조원희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깨닫고, 위급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