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덕중학교가 지난 30일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안동 임하호 수상레저타운에서 현장체험학습을 하였다./사진=안덕중학교 제공 |
안덕중학교(교장 이성섭)가 30일 전교생 31명이 참가하여 안동 임하호 수상레저타운에서 현장체험학습을 하였다.
이날의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사회 체육의 인기 활동인 수상 레포츠를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학업에서 오는 피로를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체험학습은 오전 8시 30분에 학교에서 출발하여, 10시에 임하호 수상레저타운에 도착하면서 시작되었다.
↑↑ 안덕중학교가 지난 30일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안동 임하호 수상레저타운에서 현장체험학습을 하였다./사진=안덕중학교 제공 |
현장에서는 안전 교육이 시행되었고, 학생들은 수상 레포츠에 필요한 장비를 착용한 후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활동 중에는 수상 스키, 바나나보트, U- 슬라룸, 플라이피쉬 등을 시도하며 신체적 도전과 협동의 중요성을 몸소 느꼈다.
점심시간에는 함께 식사하며 하루 동안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오후에는 활동을 계속하여 더욱 활발한 체험을 이어갔다. 체험의 마무리와 함께 학생들은 자신들이 겪은 도전과 성취를 돌아보며 자아를 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학교 밖 교육활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기 주도적 학습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안동 임하호 수상레저타운에서의 하루는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학업과 일상에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