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군이 17일, ‘민원응대 군민평가단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영양군 제공 |
영양군은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민원응대 군민평가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2개월 간(6~7월) 민원응대 군민평가단으로 활동한 5인의 위원과 종합민원과장이 참석하여 부서별 민원응대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군은 2021년부터 민원응대군민평가단을 위촉하여 평가위원이 전 부서(의회사무과 제외)를 민원인으로 가장 방문하여 사무실 환경 및 민원응대 시 맞이 태도, 상담 태도, 업무처리 태도, 마무리 태도 등 전체 5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간담회 개최 후 부서별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부서(3개)는 포상하고 미흡부서는 자체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서비스가 탁월했던 직원은 향후 민원감동 칭찬직원 선정 시 반영한다고 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민원인으로 민원응대를 직접 경험하고 평가한 자료를 바탕으로 전직원이 민원인들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