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양수발전소, 파천初 공간 재조성 프로젝트 예산 지원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15 18:30 수정 2024.07.15 18:34

↑↑ 청송양수발전소가 파천초등학교의 공간 재조성 프로젝트에 따른 예산을 지원했다./사진=파천초등학교 제공


파천초등학교(교장 함미화)는 기존 사랑반 교실을 사용하는 학생이 졸업하면서 사용하지 않게 된 교실을 많은 학생, 교직원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조성하였다.


이번 공간 재조성 프로젝트는 청송양수발전소의 예산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청송양수발전소는 평소에도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들을 많이 하는데 이번에는 파천초등학교의 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생 회의실 겸 교사 연수실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었다.


새롭게 꾸며진 교실에서 오전에는 파천초등학교 전교 학생회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오후에는 교직원이 연수를 듣는 공간으로도 잘 활용되고 있다. 한쪽에 마련된 휴게 공간은 쉬는 시간, 점심시간을 활용한 학생 상담 활동이 이루어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6학년 이 모 학생은 “빈 교실로 남겨질 수 있었던 사랑반이 학교를 사용하는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이 공간에서 우리 학생회도 회의를 많이 해서 더 좋은 파천초등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공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