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이전초 병설유치원, 몸튼튼 마음튼튼 물놀이 행사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15 14:50 수정 2024.07.15 14:53

청송 관내 병설유치원 60여명의 유아도 함께 신나는 물놀이

↑↑ 이전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의' 몸튼튼 마음튼튼 물놀이' 행사/사진=이전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청송 이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호균)이 12일 유치원 유아와 초등학교 학생이 함께하는 이음교육 및 청송 관내 유치원이 함께하는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들꽃네 유초이음·유치원 공동교육과정 몸튼튼 마음튼튼 물놀이』행사를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이전초병설유치원을 비롯한 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청송 관내 병설유치원(진보초, 부남초, 화목초) 60여명의 유아도 함께하였다. 이를 통해 유·초이음 교육과 소규모 유치원 유아들이 친구와 함께 놀이하며 상호존중과 협력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대규모 워터슬라이드 및 물놀이 기구를 학교에 설치하여 멀리 가지 않고도 학교 내에서 많은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여름 물놀이 활동을 하도록 계획하였다.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준비운동을 충분히 한 후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 물놀이, 물총놀이 등을 하였다. 또한, 직접 유치원에서 기른 채소와 계란이 들어간 간식을 함께 먹으며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는 돈독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유아들은 “많은 친구들이 유치원에 와서 함께 물놀이도 하고, 맛있는 떡볶이도 먹어서 너무 즐거웠어요. 다음에 또 함께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또, 행사에 참여한 이전초 K학생은 “선후배들과 함께한 물총싸움과 워터슬라이드는 짜릿하고,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 귀여운 유치원 동생들도 도와주며 놀이하니 뿌듯한 하루였다.”라고 말했다.


이호균 원장은 “소규모 학교에 많은 아이들이 방문하여 오랜만에 북적이며 놀이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소규모 학교들 간의 교류와 유초이음 교육을 통해서 다인수 학급 학교에 뒤지지 않는 교육활동을 유치함으로써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꿈을 키우며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