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보초등학교의 교내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 공개수업/사진=석보초등학교 제공 |
석보초등학교(교장 이점숙)는 8일부터 12일까지 교내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프로그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1학기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프로그램 공개수업은 스포츠, 영어회화, 가야금, 창의수학, 로봇과학, 배드민턴, 미술 등 11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였다.
공개수업이 끝나고 전교학생회회장 김 모 학생은 “방과후학교 활동에서 1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한 모습과 결과들을 자랑스럽게 부모님들께 보여드릴 수 있었다는 점이 기뻤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또한 전교학생회부회장 홍 모 학생은 “실수하거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되었지만, 부모님들께서 충분히 이해해 주실 것이라 생각하니 저의 평소 모습을 잘 보여드린 것 같아 행복했습니다.” 라는 소감을 남겼다.
스포츠부와 가야금부를 참관한 1학년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땀을 흘리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그 뒤에서 노력해 주시는 선생님들께서 대단해 보였습니다. 몸과 마음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며 좋은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점숙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질 높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교육비 절감과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