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선배가 후배에게 전하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10 15:55 수정 2024.07.10 15:57

진성중, 졸업생 초청 진로 특강 실시

↑↑ 진성중학교가 9일 실시한 졸업생 초청 진로 특강/사진=진성중학교 제공


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이상훈)는 9일 학교 강당에서 졸업생 초청 진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다(多)지원학교 운영(두드림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30회 졸업생으로서 현재 안동 MBC TV 라디오 전문 MC 리포터이자 경상북도교육연구원 및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전임 레크레이션 강사인 이경민(MC민) 동문을 초청해 학생들이 꿈과 진로를 찾고 자신의 분야에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며 선배와 후배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었다.

 

특히 이경민 강사의 중3 담임이였던 사제 관계 이상의 각별한 관계를 유지해 온 이상훈 교장은 오랜만에 만난 제자와의 뜻깊은 재회의 소감으로 “학창 시절부터 꿈과 재능 많고 학생회장 등 다양한 리더십을 보여온 사랑하는 제자가 이제는 사회에서 리더로 거듭나 자신의 후배들에게 아낌없이 꿈과 희망을 전하는 모습을 보니 교사로서 형용할 수 없는 벅찬 감정을 느낀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찾고 리더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