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서중고가 8일 진행한 ‘교육과정 박람회’ 및 ‘대입면접 프로그램’/사진=현서중고등학교 제공 |
현서중·고등학교(교장 김봉진)는 8일 고등학교 1, 2, 3학년 및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대비 학생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설계 및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진학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는 ‘교육과정 박람회’ 및 ‘대입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고 1, 2학년은 교육과정 박람회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대입전형의 특징,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 생활기록부 관리 노하우, 전공 계열별 학과 탐색, 학교의 교육과정 편제표를 참고한 과목 선택, 계열별 개인 상담, 고교학점제 진로 학업 설계 워크북 작성 등에 참여하였다.
3학년은 대입면접 프로그램으로 학생부 기반 면접의 이해, 면접을 위한 기본 유의 사항, 목표 대학의 면접 유형 및 기출문제 파악, 자신만의 면접 카드 작성하기, 모의 실습을 통한 자신의 강·약점 파악하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현서고등학교는 2025학년도 고등학교에 입학할 현서중 3학년 학생 10명과 인근 안덕중, 현동중 3학년 학생 11명을 초청하여 고교학점제 및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인문·사회 계열, 교육계열, 의·생명계열, 자연·공학 계열, 예체능 계열, VR로 체험하는 면접 등 6개의 부스를 순회하며 각 계열의 특징과 전공학과, 권장 선택과목들을 안내받고 진로 탐색의 시간을 통해 예비 고등학생의 경험을 하였다.
교육과정 박람회에 참여한 고등학교 2학년 김 모 학생은 “잘 알지 못했던 선택과목과 대입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고, 계열별 1:1 맞춤 진로 상담을 통해 진학 희망 대학 및 학과에 적합한 과목을 추천받아 앞으로의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봉진 교장은 앞으로도 관련 부서와 협의를 통해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위한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 및 학업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특색있는 학생 맞춤형 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할 것이라 전했다.